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이버로 즐기는 이천농촌체험관광_기사

농사일/농업&농촌

by 종이인형 꿈틀이 2009. 12. 18. 15:19

본문

사이버로 즐기는 이천농촌체험관광

이천시 전역의 농촌체험프로그램을 한곳에서 누리자

박종인 객원기자 (2009.12.18 14:33:33)

 

이천시는 농촌체험마을, 이천관광명소, 지역특산품 소개 등 이천농촌체험관광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인터넷포털사이트 ‘이천농촌체험관광 홈페이지(www.2000green.com)’를 21일부터 운영한다고 발표하였다.

이천시가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사업비를 투자하고 시 농업기술센터가 구축하여 운영하는 홈페이지는 이천시 전역의 농촌체험마을이나 체험농장을 소개하며, 각각의 마을이나 농장에서 진행하는 농촌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농촌전통테마마을인 <자채방아마을>, 녹색농촌체험마을인 <부래미마을>, <도니울마을> 등 7개 농촌체험마을과 15여 개의 체험농장에서 운영되는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는 △이천농촌관광(농촌체험관광 및 농촌관광 추천코스) △농촌체험 △이천여행(관광명소, 축제, 특산품, 숙박 및 맛집, 레저.스포츠 정보 수록) △이천농촌관광연구회 △홍보광장 △참여마당(체험후기 및 체험사진 등록) 등 다채로운 정보가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을 충족시킬 것이다.

관광에 필요한 직접적인 정보 외에도 방문객은 자신의 체험후기 및 체험사진을 올려 경험담을 서로 나눌 수 있으며, 마을주민은 홍보광장에서 새소식이나 체험일정, 우리마을 홍보 등을 게재하여 도시민과 농촌체험마을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조병돈 이천시장은“네트워크사업이 활성화되면 농촌마을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지원으로 방문객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여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고, 농업인의 소득증대로 이어져 농촌경제에 활력을 주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시는 앞으로 체험연계상품 개발과 농촌관광 서비스 향상 등 지속가능한 발전방안 모색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