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천시, 복숭아연구회 10주년 행사 '성료'_기사

농사일/농업&농촌

by 종이인형 꿈틀이 2009. 12. 21. 18:37

본문

이천시, 복숭아연구회 10주년 행사 ´성료´

고품질 복숭아 명품화 사업, 49억의 경제적 효과

박종인 객원기자 (2009.12.21 16:52:27)

◇ 이천시복숭아연구회 창립 10주년 기념식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이천시의 특화작목인 복숭아를 경쟁력 있는 농산업으로 육성하고자 추진하는 산학연 협력사업 종합평가회 및 이천시복숭아연구회 10주년 기념행사가 지난 17일 이천 시내의 고려웨딩홀에서 열렸다.


조병돈 이천시장, 이현호 이천시의회의장, 농촌진흥청 및 경기도농업기술원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평가회는 복숭아를 생산에서 수확, 유통, 가공, 수출 등 전과정에 대한 기술, 경영, 정보 등에 대한 연구와 컨설팅을 통하여 복숭아산업의 발전을 제시했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김경필 박사(농촌경제연구원)의 과수산업의 여건변화에 대응한 발전전략에 대한 특강과 복숭아 특화작목 산학연 협력사업의 1년간 성과에 대한 평가로 진행됐다.


경쟁력 있는 농산업으로 육성하고자 추진하는 산학연 협력사업이 농촌경제연구원 복숭아 명품화를 위한 현장문제 해결과 컨설팅, 국내회 시장확대를 위한 홍보 및 판촉 등을 통하여 49억의 경제적 파급효과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금년도의 대표적 성과로는 복숭아 일본수출이 중단된 이후 농촌진흥청, 경기도농업기술원,경기동부과수농협, 생산자 등과 협력하여 2.6톤을 시범적으로 다시 일본으로 수출하여 장호원황도 복숭아의 신뢰회복과 수출을 확대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 복숭아와인 시연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고품질 복숭아 명품화를 위한 협력사업으로는 복숭아 전용 봉지선발과 실증, 과원의 효율적인 병해충방제, 생육기 신초관리 방법 개선, 가공품 개발로 복숭아 와인, 복숭아 잼의 상품화, 복숭아초콜렛 연구, 수확후 관리를 위한 자동제상 실증및 보급등 복숭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평가가 진행됐다.


또한 이천시복숭아연구회(회장 한관수)에서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식을 가졌는데, 이 연구회는 복숭아 전문농업인들의 자율적인 학습활동을 통하여 고품질 복숭아 생산에 대한 연구와 능력을 배양하고자 조직된 농업인단체이다.


연구회 10주년 행사에서는 연구회 발전에 도움을 주신 조병돈 이천시장, 이현호 의회의장,경기도농업기술원의 이해길 농촌연구관, 한재수 농촌지도사,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김정천 과수특작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이천시복숭아연구회에서는 복숭아 품평회시 홍보판매 수익금 100만원을 이천시 장학기금으로 기탁하고, 불우이웃을 돕기 위하여 회원들의 정성을 담은 10kg짜리 쌀 51포를 시민생활지원과에 전달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